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go


스케이트보드란?

NOLJA

스케이트보드

스케이트보드란?

스케이트보드란?

Ben Nordberg Flip Video Part 2012 from FLIP SKATEBOARDS on Vimeo.

* 본 영상은 해당 스포츠 관련 영상으로 vimeo 사이트에서 출처된 것임을 밝힙니다.

1960년대 미국의 캘리포니아 해변에서 처음 시작하여, 1965년 무렵 한차례 붐이 일었고,
1974년 무렵부터 더 빠르고 더 잘 움직이는 폴리우레탄 바퀴가 개발된 뒤 다시 유행하였다.
1993년 미국의 스포츠 전문 유선채널인 ESPN 방송 및 대회로 전세계로 알려졌다.

상상을 초월하는 현란한 묘기가 개발되었고, 젊은이들 사이에 축구나 농구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스포츠로 자리를 잡았다.
이 놀이기구에 대한 열기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급회전과 묘기를 위한 급경사지 및 돌출지역이 있는 스케이트보드 공원들이 세워졌다.
또한 스키의 활강경기 코스와 유사한 코스를 제공하는 이동식 경사로도 만들어졌다.
또한 사고가 많아지자 헬멧 및 무릎·팔꿈치보호대, 보호안경 등이 개발되었다.

한국에는 1970년대 후반 몇몇 유학생이 국내로 가지고 들어와 소개되었으며,
그 당시는 언덕을 그냥 내려오면서 단지 스릴을 즐기는 정도였다.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점차 발전된 기술과 마니아들에 의해 다양하게 변형되기도 하였다.
처음에는 주로 서울의 대학로에서 많이 유행하였다. 바로 이때 점프대를 이용한 고난도 기술이 선을 보였다.
대학로의 주말 개방이 폐쇄되면서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드가 시작되었다.

go